마루금/금북정맥

[펌] 금북 1구간...싸이의 마운틴에서 지남이가 쓴 글...^^

donkyhote 2006. 3. 22. 16:21

1.코        스 : 칠장사~칠장산~칠현산~덕성산~무이산~돌탑~옥정현

2.날짜&날씨 : 2005년10월30일(일) & 구름많고 약간흐림

3.거리&시간 : 11.9km & 6시간 3분

4.종 주대 원 : 김미라,김래숙,나지남,이미옥,이은아,이향미

전종현,정숙이,차응익,최성규,최희돈,허영욱   -이상12명-

5. 코스별운행시간

07:00  이대집결                               30: 출발

09:00  일죽도착(이향미씨합류)

09:20  칠장사 도착

10:20  산행시작(단체사진)

10:45  칠현산갈림길

10:50  431봉

11:00  헬기장

11:05  칠순비부부탑

11:30  칠현산(516.2m)

11:45  곰림정상(513봉)

12:08  덕성산표지판(삼거리)

12:10  덕성산(519) 제사/점심식사    13:20 출발

14:00  470.8봉

14:35  무치고개돌탑

14:50  사장골 정상표지

15:00  두꺼비바위

15:24  무이산갈림길(돌탑)

15:47  마지막봉우리

16:18  옥정현 도착

19:00  서울도착/저녁식사              20:00 집으로

금북전구간을 영욱오빠랑 맡아서 하라는 대장님 말씀에 대답은 했지만 마음이 조금 무겁다.

잘 해내야 한다는 책임감과 실망시켜드리면 안된다는 걱정이 앞선다

15인승 봉고를 렌트하고 희돈선배가 운전을 맡고 금북1구간을 향해 출발했다. 한주 먼저

답사차 1구간을 다녀온 성규오빠와 미라언니가 있어서 마음이 조금 놓인다.

점심시작전까진 영욱오빠가 선두를 그 후엔 내가 선두를 맡았다

초반 신입 이향미씨가 힘들어하신다 걱정이 된다.하지만 힘들어하시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발걸음을 옮기신다  산행시간이 길어지니 차츰 속도도 내고 페이스를 찾아가신다

덕성산에서 제를 올린다.기분이 이상하다. 안전산행을 기원하며맘속으로 다짐한다 빠지지 않고,

전구간 잘 이끌어가자 이제 시작이다~

돼지머리에 시루떡에 막걸리까지, 푸짐한 점심을 먹고 산행을 다시 시작한다 이번엔 내가 선두다

뒷사람과 속도를 맞추며 길을 찾아간다 특별히 어려운 길은 없어서 알바는 하지 않았다 간간히

주변의 능선들을 보며 우리가 온 길과 가야할 길을 가늠해 본다 잘 모르겠다-..-

배워야 할게 많다. 배우면된다

크고작은 봉우리를 여러개 넘고 곳곳에서 간식을 먹어가면 산행은 그렇게 계속 이어졌다

산행시작부터 끝까지 단풍이 함께했다

왼쪽을봐도 단풍 오른쪽을 봐도 단풍 눈에 멋진 경치를 가득담고왠지 가벼워진 발걸음을 옮겨본다

그렇게  옥정현까지 무사히 산행을 마쳤다 서로 수고했다는 말을 건네면 금북1구간을 무사히 마친걸 기뻐하면 충청북도의 상징인 고르미와바르미 앞에서 단체사진을찍는다

한쪽에서 미라언니는 국화를 걸어 놓는다고 열심히 꽃을딴다 정말 부지런하다^^

서울 천호동 근처에서 간단히 닭갈비를 먹고  집으로 향한다

산행중간중간 있었던 돌탑들이 머리속에 남는다 칠순비부부탑을 비롯해서 무치고개 돌탑 등

아무래도 염원이 아주  컸나보다 단단하고 야무지게 모양을 갖춰진 돌탑들을 보면서 돌탑을

쌓았던 사람들의 마음을 잠시 해야려본다

시작하기 전까지 가졌던 어떤 두려움이 1구간을 시작하고 마치고 나니 어느정도 없어졌다.

하지만 어떤 아쉬음 같은게 남았다

정말 좋은산행이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마음이라야 하는데 오늘  그러질 못했다

함께 하는 산행에서 내 생각을 앞세우기 보다는 더 겸손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오늘은 부족했던 내 행동을 반성하면 다음구간부턴 더 잘 해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금북 드디어 시작이 됐습니다.마지막 구간까지 모두 함께하길 바랍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   회  비  내  역  ---------------------------------

* 수        입 : \ 239,000 (1차:190,000 + 2차회비:49,000)

* 지출 내 역 : \ 224,500

봉고렌트비 :    110,000

유   류   대 :     15,000

톨게이트비 :       5,500

제수음식비 :     24,000

저녁식대비 :     70,000

* 실  잔 액 :\ 14,500 (이월)